희망의 얼굴 선정하여 응원하는 이유는?

-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희망과 용기를 주는 극복활동

조은비 기자 | 입력 : 2020/08/30 [15:29]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왼쪽은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오른쪽은 조영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대표 © 월드레코드

 

특히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조영관 대표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최금숙 회장이 협력하여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를 만들고 국가재난 상황 속에서도 타인을 위해 헌신하는 인물과 기관을 격려하고자 '희망의 얼굴상'을 제정했다.

 

'희망의 얼굴상'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심사위원회(김이환 심사위원장)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에서 심사하고 선정한다. 수상자 선정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앞장서 헌신한 인물과 기관, 그리고 국가재난 속에서도 나보다는 타인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한 인물과 기관을 기준으로 정한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조영관 대표)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최금숙 총재)는 지난 3월과 7월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희망의 얼굴상 온라인 시상식을 가졌다.

 

 7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희망의 얼굴 행사 관계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월드레코드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취지를 따라 최소인원만 참석하게 했으며, 규모는 작았지만 헌신하고 봉사하는 주인공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 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서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4월에 이낙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방문시상 했으며, 지난 7월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를 방문시상 했다.

 

지난 4월 수상한 이낙연 국회의원은 "코로나19에 맞서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헌신하시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벌벗고 나서는 희망의 얼굴들이 있어 다행이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희망을 나누고 전파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회 국민의당 당대표실에서 안철수 대표가 조영관 대표, 최금숙 총재와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월드레코드

 

지난 7월 수상한 안철수 대표는 소감 중에서 "지금까지 받은 상 중에서 정말 의미가 있는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지난 2월 29일 밤 의료진이 부족하다는 문자를 받고, 다음 날 아내와 함께 대구로 내려가게 됐다. 이는 아내를 처음 만날 때 서울대 의료봉사활동을 하면서 만났기 때문에 그 마음가짐으로 대구로 달려가게 됐다. 하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많은 두려움이 있었다"고 당시의 상황을 들려줬다.

 

대한민국 국민은 어려움과 시련이 오면 오히려 강인한 저력과 한국인의 우수한 DNA로 뭉치고 해결했다. 

이번 코로나 사태도 온 국민이 지혜를 모으고 하나로 뭉쳐 슬기롭게 대처하면 빠른 시일 내에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조영관 대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사태에 재난극복을 솔선한 방역인과 희망을 준 방역기업을 발굴 응원하고,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을 계속 추천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 인간 120세 시대에 ♡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3개국어로 작성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