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인증시험•교육 공동사업 협약 체결한 ㈜헤이스타즈-㈜KC에듀- 양사간 상호 밀접한 교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한국어 보급 활성화 및 강사 양성 추진
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기업 ㈜헤이스타즈(대표이사 송진주)와 ㈜KC에듀(대표이사 김왕식, 조은비)가 지난 5일 한국어 인증시험 및 교육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헤이스타즈는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AI기반 글로벌 한국어 학습 플랫폼 기업으로 최근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세를 타고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콘텐츠 기반의 에듀테크 어플리케이션 [헤이스타즈] 을 통해 한국어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영상 콘텐츠를 숏클립으로 제공하고 학습자의 음성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신개념 한국어 학습법을 구현하여, 어려워하는 한국어 발음을 수월하게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다. 최근 한류뿐 아니라 한국 기업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며 한국 기업에 취업을 위해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습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헤이스타즈는 어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형태의 한국어 아카데미 사업 분야 진출을 선언하고 1, 2호점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설립 추진중이다.
KC에듀는 한국어교육전문가 양성 기관으로서 국내 한국어 전문가 자문위원팀을 구성해 한국어 교육 전문 커리큘럼을 준비중이다. 실용적인 한국어 회화 수업, 그리고 탄탄한 문법 능력 계발이 KC에듀 수업의 주 특징이다.
KC에듀의 김왕식ㆍ조은비 두 대표는 21세기 4차산업혁명에 걸맞은 새로운 명품 교육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소외 계층 학생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무료로 강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두 대표가 직접 강의를 함께 진행하며 한국어 수업의 모든 수준을 넘나드는 최고의 강의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KC 에듀 한국어 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두 대표가 동시에 모든 한국어 강의에 영어ㆍ중국어 등 외국어를 접목하여 다양한 국가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접근한다는 것이다. 또한 강의 내용을 모두 영어와 독일어로 동시 통역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매우 매력적인 글로벌 한국어 교육 수업을 열어갈 예정이다. 특히 고교 국어 교사 출신인 김왕식 대표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조은비 대표는 실용적이고 글로벌한 한국어 인증 시험 개발을 위해 전국 초,중,고 국어 교사 집단과 한국어학과 교수 집단 간의 긴밀한 협력을 주도할 예정이다.
<KC 대표 이력 소개> 김왕식 대표는 110년 전통의 민족사학 서울 오산고등학교 국어 교사로 20여 년 간 재직하였다. 재직 중, 국내 유수의 교육 방송 업체인 이투스에서 영입하여 경찰대ㆍ사관학교 강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상위권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강사로 자리매김하였다. 김왕식 언어연구 논구술 연구소 대표이자 경찰대/사관학교 인터넷 강의 전국매출 1위(4년 연속). 교육대/사범대 인터넷 강의 전국매출 1위(4년 연속) 경력의 명문 국어 강사 출신이다. 명덕외고, 고양외고, 김포외고 등 외고 논술 초빙 강사, 그리고 조선일보 위클리에듀 모의고사 출제위원으로 활약한 바 있다. 대표 저서로는 '구술면접으로 교대, 사대 가자', '교대 논술 비법노트-논술로 교대가자', '경찰대, 사범학교 언어영역 기출분석 끝내기', '수능파이널 Review 최종분석', '5주 안에 2등급 必수강 언어영역 특강 시리즈', '수만휘 공부법 공동저자', '언어 첫걸음 시리즈', '파도타기 언어시리즈', '차근차근 언어시리즈', 그 외 언어 및 논구술 교재 다수가 있다. 2021년 10 월에는 대한민국 명품ㆍ명인 인증위원회에서 강사로는 국내 최초로 명인으로 인증을 받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조은비 대표는 서울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졸업 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독일어와 영어 교육을 전공해 독일어, 영어 중급정교사(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각종 국제 행사에서 영어, 한국어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외 외국어 교육 현장에서 6년간 강사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한국어 교육 현장을 스케치하고 있다. 코리아헤럴드(The Korea Herald)에서 한국어교육 유튜브, 틱톡 컨텐츠를 제작했던 경력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한국어 교육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대표 저서로는 중학교 1학년 때 발간해 미국 Amazon 서점에 입고된 영어 판타지 소설 ‘Fly to the World’을 시작으로, 2012 여수 엑스포 영어 홍보 책자 ‘Fly to the Ocean’, 서울 관광 독일어 책자 ‘Seoul’ 등이 있다.
헤이스타즈와 KC에듀는 한국 문화의 확산과 이에 따른 글로벌 한국어 보급의 활성화를 위하여 ▲글로벌 한국어 인증시험 개발 및 연구, ▲한국어 교육 커리큘럼 고도화, ▲한국 문화 글로벌 전파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하며 공동으로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헤이스타즈는 창업진흥원의 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 프로그램과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글로벌 사업에 추가 선정되었으며,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현지 맞춤형 마케팅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시스템 고도화 중인 AI 튜터 서비스로 향후 유럽∙미주∙남미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코넥스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전만이 희망이다. 두 업체간 제휴로 인하여 한국어 교육과 인증시험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 된다. <저작권자 ⓒ sworldrecor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