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 개발한 양은모 소장

식용수소로 대한민국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한국식용수소연구소 소장

월드레코드 | 입력 : 2017/09/28 [19:59]
▲ 대한민국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한국식용수소연구소 소장 © 조영관


수소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수소수는 물에 수소 분자가 조금 녹아 있는 물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마시는 일반물에는 수소 분자가 녹아 있지 않다. 수소수는 물을 전기분해하거나 수소가스를 주입하는 방법, 다량의 칼슘·마그네슘을 물에 넣는 방법 등으로 만들 수 있다. 수소(H, 水素)는 가장 작은 원소다.

양은모 소장은 수소의 본질적인 정의부터 시작하여 비만이나 당뇨, 고혈압과 같은 생활습관병의 발생을 막는 근본적인 치료법과 중요성에 관한 특강을 한다. 특히,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각종 지병에 대한 원인들과 좋지 않은 생활습관에 대한 예를 적절히 비유해가며 설명한 그의 특강은 많은 이들의 박수를 이끌어 낼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이 날, 양은모 소장은 기본적인 물 섭취를 제외하고도 가장 실천하기 좋은 생활 습관으로 음식을 서른 번 이상 잘 씹어 먹는 것을 우선적으로 강조했으며, 이 습관만으로도 필요한 영양분들이 잘 배분되어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가 된다고 설명했다. 우리 몸의 중요한 소화기관을 라고 설명한 이유 역시, 양 소장의 이 같은 생각에서부터 비롯된 것이다.

또한, 한국식용수소연구소에서 준비한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에베레스트 산줄기를 타고 내려오는 파키스탄 훈자 지방의 청정수 이름으로부터 기인)를 직접 선보이며 시음행사를 여는 등, 건강관리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함께 마련되었다. 현재, ‘훈자 수소수기는 일본을 비롯,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20여개 국에 수출 중이다.

지난 2009년에 일본 일본의과대학 오타 시게오 교수 연구팀은 '뉴로사이언스 레터스'(Neuro science letters)에 수소수가 파킨슨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게재해 세계의 이목을 또다시 한 몸에 받았다. 파킨슨병에 걸린 쥐에게 수소가 녹아 있는 [수소수]1주일간 마시게 한 결과 활성산소가 뇌 신경세포의 DNA를 손상시키지 못하는 것이 확인됐다.

▲ 양은모 소장 개발 제품 © 조영관


수소는 유해한 활성산소만을 제거
양은모 한국식용수소연구소장/박사는 수소는 산소, 즉 유해한 활성산소를 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내보내고, 운동에너지를 만드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면서 , 수소수의 핵심적인 효능을 단순화시키면 물에 녹아 있는 매우 작은 수소(H)성분이 체내의 유해 활성산소 중에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판명된, 하이드록실라디칼(OH)과 결합해 땀이나 소변(H2O)으로 배출된다는 것이다고 말한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수소의 건강 기능 효과를 입증한 논문은 약 500편 넘게 보고되었다. 수소수는 아토피피부염, 노화된 피부, 노인성 질병, 만성 폐질환, 성인병의 합병증 예방 등 유해 활성산소와 관련된 모든 질환을 개선하는 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소수에 관해 일본에서 진행되었던 연구 결과들을 번역하고 스스로도 저술 활동을 이어가 10여 권의 책을 낼 정도로 수소수에 대해 깊은 연구를 수행해온 양은모 소장/박사는 우리나라에도 우수한 식용수소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고 수소수제조기인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까지 직접 생산, 판매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 개발
양은모 소장이 선보인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는 용존수소농도가 1.2ppm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설치가 간편하고 12시간이 지나도 전체 수소발생량의 90% 가량이 남아 있어 수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포터블 타입임에도 시스템이 간편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건강을 책임져줄 우수한 제품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 양은모 소장 © 조영관


단 한 사람에게라도 도움이 되는 일을 하자는 신념을 바탕으로 수소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고 전파하고자 했다는 양은모 소장.
양 소장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수소를 이용하여 인체의 질병을 해결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의료 단계에까지 도달했다말했다. “100세 시대가 눈앞에 다가오며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역시 변하고 있다면서 유해활성산소를 줄이는 수소 제품을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도전한국인이다. 

 

2017년 4월4일

[출처] 인물뉴스닷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화보] 김순영 소나무 화가 한국의 국목 지정을 위한 특별전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