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 제6회 도전의 날 행사 개최

- 충.효 정신 제고 현상 공모

월드레코드 | 입력 : 2018/05/26 [08:14]

 

▲   충.효 정신 제고 현상 공모하는 이돈희 선생  ©월드레코드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올 77() 9시부터 18시까지 KBS스포츠월드(88체육관)에서

6회 도전의 날 행사로 “2018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희망과 평화, 일자리를 만드는 도전이라는 주제로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국제음악축제와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 시상하는 도전 축제로 미래를 함께 향하자는 도전정신을 시대정신으로 삼고 있다.

 

도전페스티벌은 오전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된다. 국제음악,K-POP,태권도,무술,

기록대회 등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공연들로 쉼 없이 이어진다. 이날 30개국

이상의 외국인들과 10여개의 주한외교 대사들이 참여하여 국제문화교류를 체험하고 수상하게 된다.

 

나라별 문화체험 전시관과 음식체험을 할 수 있게 30개 전시관을 준비했다. 이날 국내 최대 드론업체에서 3대를 활용하여 행사 및 시상식에 동원하여 4차산업혁명의 꽃을 직접 볼수 있게 한다. 외국인을 위한 한복을 다수 준비하여 직접 입고 활동하고 사진촬영 할 수 있는 한복체험 활동도 할 예정이다.

이날 대한민국 국내 기록을 뛰어넘는 세계기네스 신청을 위한 도전이 다수 선보인다.

시니어 500명이 동시에 댄스를 하는 단체기록도 볼만하다. 행사 참여인원은 1500명이 넘을 것으로 행사관계자는 말했다.

 

 

 어버이날과 노인의날, 세계어버이날 만든 이돈희 선생(국내외 위대한 도전 100)

.효 정신을 고양시키기 위해 신문사를 통하여 전국적인 현상 공모를 하고 도전의 날에 시상한다.특히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 기념과 남북정상 회담이후인 앞으로의 올바른 국가정책이 중요함을 직시한 것이다. 대한민국의 영속성, 즉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길이 보전과 효친경로사상을 부활시키기 위하여 전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의견을 수렴하여 정부에 제언코자 오롯이 나섰다.

도전한국인본부와 대한노인신문사와 공동으로 하는 모집분야는 크게 세가지이다.

첫재. 문재인 정부에 바란다. 둘째. 문재인 대통령을 위한 기도문, 마지막으로 한국노인문제의 해결방안이다.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 총 9명에게 상금을 걸었다.

대상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패 및 상금 30만원을 시상한다.

 

▲  주요일간지 보도된 공고문   © 월드레코드

 

작년 대한민국 최고 기록 인증식 시상식에서는 가수 태진아·김국환·조승구, 팝페라 가수 이사벨, 뽀빠이 이상용, 화백 석창우,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직접 참여하여 관심을 모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여섯 번째로 국내 최다 기네스인이 모인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으로 본 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되었다.

 

* 문의: 도전한국인본부

도전한국인 본부 사무실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국회의사당역) (02) 3775-0708(78기 도전정신 확산)

행사접수처는 도전한국인본부 메일주소(awards114@gmail.com)자유형식으로 보내면 된다.

▲ 제 5회 도전페스티벌 사진    © 월드레코드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UN PEACE AMBASSADOR' 임명된 이돈희 대표- 감사의 메시지
1/2